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아

이재용 삼성전자 CEO 과거와 현재 이혼 전부인 임세령 딸 이원주 아들 이지호 프로필

by 류도령 2023. 6. 9.
반응형
728x170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의 과거와 현재 모습, 그리고 가족 프로필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출처- 뉴스찜, 아주경제

 

이재용은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회장의 손자이며, 이건희 전 회장의 장남으로 1968년 6월 23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출처- 뉴스1

 

이재용의 부모는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과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입니다.

 

연합뉴스

 

1남 3녀 중 장남으로 첫째 여동생은 이부진으로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고, 둘째 여동생은 이서현으로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입니다. 셋째 여동생인 이윤형은 미국 유학 중 세상을 떠났습니다.

 

경복고등학교와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 게이오기주쿠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1997년에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21살의 임세령은 이재용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첫눈에 반하고 1998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후에는 임세령이 연세대를 중퇴하고 이재용의 미국 유학에 동행하여 아들 지호와 딸 원주를 낳고 키웠습니다.

 

그러나 2009년에 이혼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이혼 소송에서 임세령은 위자료 10억 원과 5천억 원대의 재산 분할을 요구했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며, 몇 가지 가설과 소문이 돌았지만 진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재용은 임세령에게 위자료 1,000억 원가량을 지급하였고, 자녀 친권은 두 사람이 동시에 가지고 있었으며 자녀들이 성인이 된 후 이재용이 친권을 갖는 조건으로 합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재용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와 관련하여 이재용 부회장과 간호조무사 사이의 문자 공개 등의 사생활에 관한 소문이 있었으나, 이에 대해서는 명확한 진실 여부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출처- 뉴스1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되어 삼성그룹 오너 가운데 처음으로 구속되었습니다.

 

특검은 이재용이 경영권 승계 문제와 관련하여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도움을 받기 위해 뇌물을 주고받았다는 혐의로 구속기소했습니다.

 

출처- 머니투데이

 

1심 재판에서는 이재용에게 징역 5년의 실형을 선고했지만, 2심 재판에서는 경영권 승계 작업의 존재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뇌물 액수를 낮추고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대법원은 이 사건을 파기환송하였고, 이재용은 최종적으로 2년 6개월의 징역을 선고받아 법정구속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인해 복권되었습니다.

 

출처- 뉴스1

 

2022년 10월 27일에 이재용은 삼성전자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공식적으로 회장에 취임하였습니다.

 

이건희 삼성전자 선대회장이 2020년 10월에 별세한 후 2년 만인 2022년에 이재용은 삼성전자에 입사한 지 31년이 지난 후 회장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출처- 아시아경제

 

이재용은 자식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들의 학예회 공연을 보기 위해 출장 직전 학교를 방문한 뒤에 공항으로 이동한 적이 있었으며, 딸의 발레 공연을 수차례 관람하면서 '딸바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또한, 2022년 6월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장녀 결혼식에 딸과 함께 참석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이재용은 직접 우산을 들고 딸과 팔짱을 끼고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 대상그룹

임세령 프로필

생년월일- 1977년 8월 13일
키- 173cm

본관- 조양 임 씨
직업- 기업인
현직- 대상홀딩스 부회장, 대상 부회장

학력- 서울청담국민학교
         세화여자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 중퇴
         뉴욕대학교 문리과대학 심리학 학사

출처- AFPBBNews

 

2015년에 배우 이정재와 연인 관계인 것이 알려졌습니다. 그 후로 임세령과 이정재는 절친인 정우성과 함께 2019년에 홍콩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으며, 장기간 동안 연애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2년 개최된 칸 국제영화제에서 이정재가 처음으로 연출한 영화 '헌트'가 공식 초청되었을 때, 임세령은 레드카펫에서 이정재와 함께하며 변함없는 애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이정재 다만악, 헌트, 애인, 프로필 최근 근황

 

이정재 다만악, 헌트, 애인, 프로필 최근 근황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2020년 8월 5일 황정민, 이정재 주연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이하 다만악)가 개봉했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동영상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

ryudoryung.tistory.com

임세령 프로필 이정재 연인

 

임세령 프로필 이정재 연인

임세령 프로필 이름 임세령 (林世玲) 출생 1977년 8월 13일 (43세) 본관 조양 임 씨 부모 아버지 임창욱, 어머니 박현주 형제 여동생 임상민 자녀 아들 이지호(2000년 12월 14일생) 딸 이원주(2004년 3월 2

ryudoryung.tistory.com

 

이지호 프로필

생년월일- 2000년 12월 14일
출생- 미국 뉴욕주 뉴욕시 맨해튼 62가

국적- 미국
본관- 경주 이 씨
가족- 아버지 이재용, 어머니 임세령, 동생 이원주

학력- 영훈초등학교 (졸업)
          영훈국제중학교 (전학)
          이글브룩 미들스쿨 (졸업)
          초트 로즈메리 홀 (전학)
          애플비 칼리지 (졸업 후 편입)
          컬럼비아 대학교 (재학)

 

이지호는 이재용 삼성 회장의 아들로, 이재용이 하버드 대학교 박사과정을 진행 중이던 시기에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한부모가정으로 영훈중학교에 합격한 후 입시부정 사건으로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한국을 떠나 미국과 캐나다에서 장기간 학교 생활을 하며 성장했습니다.

 

출처- 조이뉴스24

 

이재용 회장의 2020년 5월 6일 대국민 사과 발언에서, 자신의 자식들에게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재용 회장의 재산은 상속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삼성그룹 회장으로서의 경영권은 물려받지 않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원주 프로필

생년월일- 2004년 3월 27일
출생- 뉴욕주 뉴욕시 맨해튼 어퍼이스트 사이드 84번가
키- 172cm

국적- 미국
본관- 경주 이 씨
가족- 아버지 이재용, 어머니 임세령, 오빠 이지호

학력- 서울용산국제학교
         초우트 로즈메리 홀 졸업
         콜로라도 칼리지 재학

 

이원주는 평소에 재벌의 모습보다는 평범한 유학생의 모습으로 미국에서 친구들과 함께 SNS와 틱톡을 통해 자주 모습을 공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발레단 친구들과 함께 잠실에서 열린 엑소 콘서트를 다녀오기도 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린 개인 셀카와 친구와의 사진이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라디카 존스 인스타그램

 

2022년 7월 5일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샤넬 패션쇼를 어머니인 임세령이 함께 관람한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모녀의 공식 석상에서의 첫 모습이었지만, 어머니와의 교류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올해 1월에 퍼진 게시글에는 이원주가 한 남성과 다정한 포즈를 취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서는 머리를 기대거나 끌어안는 등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이 보여서 남자친구일 수도 있다는 추측이 인터넷상에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삼성가 최근 근황

 

 

출처- 뉴시스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은 상속세를 납부하기 위해 총 4조 원대의 주식담보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세 모녀가 삼성전자 주식을 담보로 받은 대출 규모는 홍 전 관장 1조 4000억 원, 이부진 사장 5170억 원, 이서현 이사장 1900억 원입니다.

 

출처- 아이뉴스24

 

현재까지 6조 원을 납부했으며, 앞으로 3년간 추가로 6조 원 이상을 납부해야 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최근 주식담보 대출의 금리는 5%대로 알려져 세 모녀가 부담해야 할 대출 이자는 연간 200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일부 계열사 주식 매각 등을 통해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고 있으며 삼성가는 매년 2조 원 이상을 납부하며 국내 상속세수의 25%를 부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현 범접할 수 없는 시가총액 1위 기업 삼성전자의 회장 이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최고 재벌가 답게 이슈도 많고 사건 사고도 많았네요.

 

한 가지 바라는 게 있다면 더욱 발전하여 우리나라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자랑스러워할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여 기술력으로 외국 기업들을 씹어먹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이부진 프로필 남편 이혼 유전병 샤르코 마리 투스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이부진 프로필 남편 이혼 유전병 샤르코 마리 투스

이부진 프로필 출생 시 이름 이유진 출생 1970년 10월 6일 (50세) 서울특별시 용산구 본관 경주 이씨 종교 원불교 학력 경기국민학교 (졸업) 예원학교 (미술과 / 졸업) 대원외국어고등학교 (프랑스어

ryudoryung.tistory.com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이서현 프로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이서현 프로필

이서현 프로필 1973년 9월 20일 (47세) 본관 경주 이씨 부모 아버지 이건희, 어머니 홍라희 형제 오빠 이재용 언니 이부진 여동생 이윤형(사망) 배우자 김재열 (2000 결혼 – 현재) 자녀 장녀 김지이(20

ryudoryung.tistory.com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죽은 막내동생 이윤형 사망이유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죽은 막내동생 이윤형 사망이유

이윤형 이름 이윤형 (李尹馨)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출생 1979년 4월 26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사망 2005년 11월 18일 (향년 26세) 미국 뉴욕 주 뉴욕 애스터 플레이스 부모 부 이건희,

ryudoryung.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