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아

김영희 윤승열 결혼 야구선수 출신 남편 프로필 근황

by 류도령 2021. 1. 19.
반응형
728x170

 

개그맨 김영희, 한화 이글스 야구선수 출신 윤승열과 결혼


23일 결혼식을 올리는 김영희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웨딩홀에서 웨딩마치를 울린다. 신혼여행은 제주도로 떠나며 현재 살고 있는 김포집에서 신혼살림을 꾸린다.

앞서 엑스포츠뉴스는 개그맨 박영진이 김영희 윤승열의 결혼식 사회를 맡는다고 보도한 바 있다. 김영희에 따르면 축가는 뮤지컬 배우 배다해와 김호영이 부른다.

김영희와 윤승열은 10살 연상연하 커플로 교제 5개월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 지난해 결혼식을 올리려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23일로 결혼을 미루게 됐다. 

"공백이 길었는데 일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계획대로 되는 게 아니라 계획을 해놓진 않았다. 결혼을 수단으로 삼는 건 절대 아니고 일이 많이 들어왔으면 한다. 성인 영화 '기생춘'은 2월쯤에 완벽하게 완성돼 나올 것 같다" 

 

 김영희 프로필

이름 김영희

출생
1983년 8월 23일 (37세)
대구광역시 수성구
가족
어머니, 남동생
배우자
윤승열(1993년생)
신체
키 154cm, 혈액형 O형
학력
대구두산초등학교 (졸업)
덕화여자중학교 (졸업)
경북여자고등학교 (졸업)
영남이공대학교 (입체영상미디어 / 전문학사)
데뷔
2009년 MBC 18기 공채 개그맨
2010년 KBS 25기 공채 개그맨
소속사
A9미디어

 

2010년 KBS 공채 25기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으로, 동기 여자들 중 최연장자이다. 두분토론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하였고, 중년 여성(아줌마)과 같은 외모에 걸맞게 아줌마 연기를 잘하여 화제를 끌기도 했다.

 

2019년 8월 28일 채널A 아침교양프로그램 행복한 아침 게스트로 출연하여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다. 


2020년 들어 '마지막잎새'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는데, 컨텐츠의 대부분은 '○○에게 한마디'라는 제목의 저격 영상이다. 사이다 및 돌직구를 컨셉으로 잡은 것으로 보이며, 그 대상으로는 '악플러, 기자, 성소수자, 주작충' 등이 있었다. 당연하지만 네티즌 반응은 싫어요가 좋아요의 다섯 배가 넘을 정도로 싸늘하기 이를 데 없고 채널을 시작한 지 6개월이 넘도록 구독자수는 200명 안팎에 머물고 있다. 2020년 6월 현재 3개월 넘도록 새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이마저도 접은 듯하다.


2020년 9월 2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前 한화 이글스 소속 야구선수 윤승열과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결혼식은 시기상 내년으로 미뤘다고.  결혼 소식을 알린 후, 예비 남편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윤승열이 10살 연하다.

 

인스타그램 참조

현제 인스타그램으로 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듯하다.

 

 

논란

 

 

어머니의 채무불이행 사건

2018년 12월 15일 보배드림 게시판에 글이 하나 올라왔는데 김영희의 엄마 권 씨가 1996년 고향친구에게 6,600만원의 금액을 빌린 후 잠적했으며 김영희의 SNS계정이 열리자 김영희의 SNS를 통해 돈을 갚으라고 연락을 시도했으나 되려 김영희 어머니측에서 피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이후 빚투 운동이 터져 나오자 김영희 엄마 권씨 측에서 돈을 갚을 테니 인터넷에 글 쓰지 말고 또 SNS을 통해 연락하면 가만두지 않을 거라며 협박을 한 후 피해자 입막음 비용으로 10만 원을 줬다고 폭로했다.

사실 이 10만 원이라는 금액도 논란이 됐는데, 그 이유가 채무불이행에 대한 재판 과정에서 '채무자가 돈을 갚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인정하는 최소한의 금액이 10만 원이기 때문이다. 즉, 김영희 측은 처음부터 돈을 갚지 않고 고소를 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빚투 논란이 터지자 김영희는 한국일보와 인터뷰를 했는데 이미 IMF 때 부도가 났고, 내가 신인 시절 상환 능력이 없을 때부터 돈을 갚으라는 협박을 받았다"고 인터뷰를 하였다.

2018년 12월 18일 한밤의 TV연예에서 피해자 측과 인터뷰를 나누었다. 피해자 측은 어머니 권인숙이 보도 이후 태도가 바뀌었다며 김영희 측의 대응방식에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강하게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서 문자에 대해 공개했는데 제보자 측은 김영희 모친이 문자를 보냈다며 '한밤' 제작진에게 연락을 했다. 해당 문자는 "나는 도의적으로 너한테 마음을 표현한 건데 이제 그것마저 악의적으로 돌팔매질을 당하고 있으니 나나 우리 딸이나 멘붕 상태다. 금전적인 부분은 변호사 연락처를 줄 테니 그쪽으로 연락해서 정리하도록 하자. 이제 이미 인터넷이나 방송에서 우리는 돌팔매질을 당했으니 이제 우리도 원칙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 서운해도 이해하거라. 앞으로 모든 대응을 변호사를 통해서 하기로 했으니 그쪽으로 이야기했으면 좋겠다''라는 글이다. 즉 폭로가 터지자 김영희, 어머니는 "우리도 피해자"라면서 강경 입장을 밝혔다. 

 

2019년 7월 22일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사실에 대한 반박글에 대해선 경솔했으며, 유리 멘털이지만 지인들의 도움으로 잘 지내고 있다고 밝혔다.

 

 

윤승열 프로필

이름

윤승열(尹承烈 / Yoon Seung-yeol)

생년월일

1993년 7월 8일

출신지

충청남도 천안시

학력

천안남산초 - 천안북중 - 천안북일고

포지션

1루수

투타

좌투좌타

프로 입단

2012년 10라운드 (한화)

소속팀

한화 이글스 (2012~2019)

병역

경찰 야구단 (2017~2018)

배우자

김영희 (2020~)

 

현역 시절

전직 한화 이글스 야구선수. 2012년 신인 드래프트 10라운드로 한화 이글스에 입단했다.

입단 이후 1군 출전은 없이 거의 서산 지박령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래도 2군을 거쳐간 감독과 코치들의 공통적인 평은 '근성 하나는 2군에서도 으뜸'이란 부분으로, 그래서 한화 팬들 사이

에서도 호감도가 좋은 편이다. 다른 팀 같았으면 1군에서 기회가 한 번쯤 주어졌을 법도 한데, 한화의 1루 포지션은 김태

균, 김태완 그리고 2016 시즌엔 윌린 로사리오까지 전통적으로 포화였던 포지션이기 때문에 불운하게 기회가 주어지지

못했던 것도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