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아

김태희 프로필 근황 남편은 비(정지훈)

by 류도령 2021. 1. 8.
반응형
728x170

김태희 프로필 및 근황

 

 

나이

1980년 3월 29일 (40세)
부산직할시 동래구 연산동
(현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본관
청풍 김씨(淸風 金氏)
신체
키 162cm, 혈액형 O형
학력
삼신초등학교 (졸업 / 2회)
대현중학교 (졸업 / 45회)
울산여자고등학교 (졸업 / 45회)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 / 학사)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종교심리학 / 석사)
데뷔
2000년 CF '화이트'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스위트 파워
가족
부모
아버지 김유문(1947년생)
어머니 오봉내(1953년생)
형제자매
언니 김희원(1978년 5월 22일생)
남동생 이완(1984년생)
배우자
정지훈(2017년 1월 19일~)
자녀
장녀(2017년 10월 25일생)
차녀(2019년 9월 19일생)
종교
천주교 (세례명: 베르다)

 

 

 

 1960년대 김지미 - 1970년대 정윤희 - 1980년대 황신혜 - 1990년대 김희선으로 이어지는, 2000년대 대한민국의 대표 미녀 계보를 잇는 배우다.
김태희는 대한민국 연예계에서도 가장 대표적으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인물로 꼽힌다. 먼저 학력의 경우, 당시 울산에서 가장 입학하기 어려운 명문여고인 울산여자고등학교를 다녔다. 고등학생 시절 전교 1등은 못 해봤다지만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했던 듯. 그리고 잘 알려졌다시피 졸업 후 서울대학교 의류학과(특차입학)에 진학, 졸업하였다. 당시 의류학과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과 동급에 가천의대 등 메이저 의대를 제외한 의대보다 높은 입결로, 김태희는 의류학과에 합격하지 않았다면 의대를 지원했을거라 밝혔다. 말 그대로 엄친딸의 표준.


그러나 엄청난 학력과 지성보다 훨씬 부각되는 건 역시 외모. 정말 역대급인지라 학창시절부터 미의 무용담이 심심찮게 들려왔다. 서울대 재학 시절 당시에는 이른바 서울대 3대 미녀로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울산여고 시절엔 아예 울산 일대를 주름잡을 정도였다. 너무 인기가 많아서, 김태희를 보기 위해 김태희가 다니는 울산의 한 학원에 남학생들이 무더기로 등록할 정도.  덕분에 김태희는 공로를 인정받아 공짜로 학원을 다녔다고 한다. 울산 지역 교사들에게도 김태희의 명성은 익히 알려진 터라, 김태희가 울산여고에 재학하던 당시 울산여고에 새로 부임했던 교사들은 김태희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교실에 직접 찾아가 구경 먼저 하는 게 순서였다고 한다. 모 학원 강사는 대학생 시절 김태희를 여러 번 보았는데, 화장실에서 얼굴 정리를 하다가 본인이 해산물이 되는(...) 느낌을 받았는데 알고보니 옆에 김태희가 투샷으로 있었다고...


이래저래 외모 스펙은 만렙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지금의 김태희에게 학력은 연예인으로서의 유명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예전에야 학력으로 유명했지 이제는 옛말이 되어버린 셈. 제2의 김태희로 꼽히는 몇몇 여인네들이 연예계 내외로 상당한 구설수에 시달리는 것이 증거라면 증거일까.
참고로 김태희의 키가 작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19세 때 측정한 키가 이미 160cm이 넘는다. 본인이 직접 밝힌 키는 162cm로, 한국 1973~1982년생 여성 평균 키 160.7cm보다는 크다.

 

 

지하철에서 광고대행사 디자이너를 우연히 만나 2000년 일반인 대학생 모델로 생리대 광고를 찍으면서 연예계에 데뷔했다. 광고 촬영 이후 다른 곳에서도 모델 제의가 들어와 잡지 모델로도 활동했다. 특히 관계자들 사이에서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화제가 되었다.

 


남동생은 배우 이완이다. 이완이 군 복무 중일 때 면회를 가서 군부대를 폭발시켰다는 일화가 있다.
남동생 이완이 배우로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김태희 관련한 방송과 질문을 많이 받는다. 아름다운 누나와 잘생긴 남동생에 대한 환상을 여지없이 부서버리는 흔한 남매의 모습이 유쾌하다.

남아공 괴담의 산 증인이기도 하다. 화보촬영 차 머무를 때 강도들이 금품을 갈취했다.
서울대학교 다닐 때 스키부 활동을 했다. 그런데 열심히 활동한 건 아닌지, 드라마 출연시 보여 준 스키 실력은 별로... 사실은 학교에 등록된 정식 동아리가 아니라, 이하늬, 오정연 등 친구 몇 명이 모여 만든 동아리란다.

 

2003년에 혼전순결 선언을 했다.
잘 알려진 천주교 신자로, 세례명은 베르다. 이 때문인지 천주교 군종교구에서 배포하는 교리서의 표지 모델로도 나온 적이 있다. 이 때문에 천주교로 갈아탄 장병들이 많다고. 2012년 5월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주보에 본인의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기고 글에 의하면 본인이 다니는 성당에서 성경 공부도 하는 듯.
수능을 치고 난 김태희로부터 과외를 받았었다고 하는 이의 글에 따르면, 김태희가 "왜? 이해 안 돼?"라며 울상을 지을 때마다 이해를 못한 것에 대해 죄책감이 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김태희에게 과외 받았던 학생이 재수 끝에 지방대를 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혹자들은 "김태희와 한 방에서 단둘이 과외를 받고 지방대를 가다니, 엄청난 집중력"이라고 당사자를 디스(?)했다. 그리고 그 사람이 2012년 11월 30일 JTBC 연예특종에 출연했다.
데뷔 초부터 모 재벌과의 결혼설 루머로 고생했다. 해명을 해도 루머가 계속되자, 김태희 측은 허위 사실 유포로 악플러들을 고소하기도 했다. 악플러들이 징징 짜자 고소를 취하해줬다. 몇 년 후 모 재벌은 다른 여성과 재혼했고, 이 루머는 잠잠해졌다.
데뷔하기 전에 치대생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김태희가 연예계 데뷔한다고 했을 때 많이 반대한 듯하다. 연예계 데뷔하고 난 이후에도 남자친구의 존재를 알리며 몇 년간 교제했으나 결국 헤어졌다. 치대생은 다른 여성과 결혼.
2011년 MBC스페셜-태희의 재발견이란 프로에 출연해 자신의 연애경험에 대해 "데뷔 전부터 지금까지 다섯 손가락 안에 꼽는다"며 연애 횟수를 밝혔다. 이어 연애스타일에 대해 "쉽게 사랑에 빠지지는 않는 것 같다. 그래서 한 번 연애를 하면 길게 하는 편"이라고. 김태희는 제작진이 "남자들이 가만히 안 둘 것 같다"는 질문을 던지자 "가만히 안 둔다"고 웃음지으며 답변했다.

2011년 일본 성형외과 환자들이 뽑은 닮고 싶은 얼굴 4위에 올랐다. 

 


2013년 1월 1일 디스패치에서 김태희와 비의 열애설을 발표했다. 비가 전역한 이후에는 서로 일 때문에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간간이 데이트도 하고 지내는 듯.
성격은 털털하고 무덤덤한 편이며, 상당히 터프하다고 한다. 때문에 남동생 이완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디스를 하기도 했다.

김태희가 다니는 성당의 신부가 미사 중 성체를 신자들에게 분배할 때 김태희가 너무 예뻐서 성체를 떨어트릴 뻔했다는 카더라 통신이 존재한다. 비슷한 내용을 장동건 문서에서도 본 것 같은데...
2017년 1월 17일 비와 5년의 연애 끝에 결혼을 발표했고, 결혼 발표 2일 뒤인 1월 19일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비와 김태희 모두 천주교 신자인 이유로 천주교 서울대교구 가회동 성당에서 천주교 예식으로 진행됐다. 
2017년 10월 25일 득녀를 발표하였다.
이성진과 김동완을 주접대왕으로, 성시경을 버터왕자로 만들었던 오락 프로그램 <애정만세>가 god 멤버들로 시즌2를 만든다는 얘기가 돌았을 때 데이트 상대로 거명되었던 것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2020년대가 된 현 시점에는 거의 잊혀진 이야기.
개인 휴대전화는 갤럭시 S10 5G 로얄 골드. 심지어 다이어리 지갑케이스를 쓰고 있어서 팬들과 몇몇 대중들이 충격을 받기도...역시 나이는 속일 수 없나보다.
남편 비의 말에 의하면 깡 열풍을 알고 있으며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이라고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